삼성전자는 내년 1월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되는 ‘CES 2015’에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혁신적인 생활가전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삼성전자 생활가전 전시 부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세탁기 사용 전에 미리 손으로 했던 찌든 때 제거나 섬세한 의류 세탁 등의 애벌빨래까지도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신개념 세탁기 ‘액티브워시’다.

   
▲ 삼성전자 모델이 29일 수원 삼성전자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CES 2015'에서 공개될 (왼쪽부터)'T9000' 세미빌트인 냉장고, '액티브워시' 세탁기, '듀얼 도어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 형태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채용해 애벌빨래를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 36분이면 모든 세탁 과정을 완료하는 ‘수퍼스피드’와 깨끗한 세탁을 도와주는 ‘아쿠아젯’ 기술 등이 적용된 세탁기다.

삼성전자는 전시 부스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직접 액티브워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삼성 세탁기의 기술을 뽐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개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도 전시한다.

발광다이오드(LED)를 이용한 혁신적인 ‘가상불꽃’ 기술로 버너 작동여부와 화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는 조리실 상하부에 각각 다른 온도로 두 가지 요리가 가능한 ‘플렉스 듀오 오븐’ 기능도 갖췄다.

또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해 CES 혁신상을 수상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도 함께 선보인다.

삼성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조리실 상부만 또는 상하부 동시에 개폐가 가능한 ‘듀얼 도어’를 채용해 하나의 오븐을 세가지 타입으로 활용할 수 있고 도어 개폐에 따른 불필요한 열 손실과 조리실 상하부 냄새 섞임 등을 방한다.

삼성전자 냉장고 ‘T9000’은 빌트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북미 소비자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기능과 동급 최대 용량은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깊이는 약 19.3% 높이는 약 1.4% 줄인 세미빌트인 제품으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냉장실을 쇼케이스와 인케이스로 나눈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160년만에 물 분사 방식을 바꿔 뛰어난 세척 능력을 자랑하는 ‘워터월 식기세척기’, 기존보다 약 60배 이상 강력해진 흡입력을 갖춘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함께 전시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5’에서 다양한 신제품 뿐만 아니라 쿠킹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셰프컬렉션 앱(App)’을 선보인다.

셰프컬렉션 앱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셰프컬렉션 제품의 상세한 정보와 제품 개발에 동참한 ‘클럽드셰프’ 소속의 세계 최정상급 셰프들의 인터뷰와 레시피를 제공하고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및 시기별 제철 음식 요리법 등도 알려준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CES 2015’에서 선보이는 신제품들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가전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초병이 될 혁신 제품들”이라며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2015년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