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 “10월 2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고 보도

조이뉴스가 SBS 공개 코미디프로그램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가 10월 2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고 보도했다. (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17518&g_menu=700200&pay_news=0 )

조이 뉴스에 따르면 마지막 녹화는 지난 24일 이미 마친 상태다. 그러나 폐지에 대해서는 제작진도 개그맨들 역시 몰랐다. 이는 지난 5월 종영된 MBC '하땅사'의 폐지 수순과 똑같다는 것이다.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


조이뉴스는 “'웃찾사'의 제작진과 출연자들은 지난 24일 마지막 녹화가 있던 추석연휴까지도 폐지를 알지 못했다”며 “더욱이 '웃찾사'는 7년 6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시청자들과 함께 했던 프로그램인 만큼 제대로 된 인사도 없이 갑작스럽게 종영하게 돼 제작진과 출연진은 허탈해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웃찾사' 제작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폐지 소식에 개그맨들도 제작진도 허탈한 마음이 크다. 근 8년을 진행한 프로그램을 마지막인줄도 모르고 녹화하게 하고 끝내다니…"라며 말을 잇지 못하며 안타까운 마음과 속상한 마음을 그대로 드러냈다”고 밝혔다.


조이뉴스는 “지난 2003년 4월 첫 방송한 '웃찾사'는 폐지를 앞두고 있지만 후속 프로그램은 아직 결정되지 못한 상황”이라며 “SBS에서는 정통 코미디프로그램이 전멸됨에 따라 개그맨들 역시 갑작스럽게 갈 곳을 잃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