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및 보안 세심하게 신경 쓴 특화 기술 적용해 단지 고급화 기여
[미디어펜=이동은 기자]DL이앤씨는 e편한세상 아파트에서 스마트 기술을 한 층 업그레이드한 '스마트홈 3.0'을 선보인다 27일 밝혔다.

   
▲ 스마트홈 3.0 화면 디자인./사진=DL이앤씨 제공


새로운 스마트홈 3.0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고객의 입장과 눈높이에서 편리한 사용성에 중점을 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DL이앤씨가 고객들의 실제 사용 사례와 심층 설문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점을 반영해 구현했다. 

DL이앤씨는 월패드와 모바일 기기의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을 통일해 다양한 IT기기에서 e편한세상 입주자들이 일관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입주자가 자주 쓰는 기능 위주로 메뉴 배치를 변경하고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해 편리함을 높였다. 추가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실내 공기 질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해 입주민이 손쉽게 현재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커뮤니티 예약 및 조회 기능(단지별 상이)도 추가해 집 안에서 간편하게 커뮤니티 이용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개인의 취향에 따른 맞춤형 ‘모드’ 메뉴를 신설해 자동화 기능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기상과 취침 모드를 설정하면 입주자가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거나 꺼지고 커튼이 열리거나 닫히게 된다. 또한 가스 잠금과 보안 설정까지 자동으로 한꺼번에 실행된다.

DL이앤씨는 안전과 보안 특화 기술력도 선보인다. ‘지진 감지 알림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단지 내에서 지진 진동을 감지하면 음성안내와 함께 가스밸브 차단 팝업이 자동으로 제공된다. 또 벨을 누르면 휴대폰으로 통화가 가능한 '도어폰 호출시 원격 통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방문자 이력 관리'와 '침입 감지 알람 시스템' 등도 개발해 안전 사고 예방에 힘썼다. 이 밖에도 어린이나 노약자가 카드 키를 소지 하고 있으면 위치 확인이 가능한 '가족 위치 확인 시스템'과 엘리베이터 내 비상상황 발생 시 큰 소리나 비명, 진동을 스스로 감지해 관리실에 바로 알려주는 '비상상황 감지 엘리베이터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주거 품격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는 결국 보다 세밀한 디테일”이라며 “디테일에 강한 e편한세상의 기술력으로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단지 고급화를 추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