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우아!(woo!ah!)가 베트남을 휩쓸었다. 

27일 소속사 NV엔터테인먼트는 “우아!의 싱글 2집 타이틀곡 ‘배드 걸(BAD GIRL)’이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NakCuaTui)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9주 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고 밝혔다.

   
▲ 사진=NV엔터테인먼트 제공


NCT가 발표한 2021년 3주차(1월 18일~1월 24일) 뮤직비디오 차트에 따르면 우아!의 ‘배드 걸’ 뮤직비디오는 지난 해 11월 30일, 2020년 48주차 차트에 1위로 신규 진입한 이후 9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NCT는 베트남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플랫폼이다. 갓세븐, 트레저, 트와이스,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등 한류 그룹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신인 걸그룹 우아!가 장기간 1위를 수성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 TOP10에는 ‘배드 걸’ 뿐만 아니라 현재 활동 중인 우아!의 후속곡 ‘아이 돈트 미스 유(I Don’t Miss U)‘가 6위에 랭크됐다. 3주 연속 TOP10에 차트인 중이다. 뮤직비디오 차트 TOP10에 두 곡을 올린 그룹은 우아!가 유일하다.

소속사 관계자는 "타이틀곡 '배드 걸'뿐만 아니라 후속곡 '아이 돈트 미스 유'까지 차트를 지키고 있어 굉장히 고무적"이라면서 "베트남 팬들의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하단 말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