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주시장서 농심 ‘백두산 백산수’가 2위를 차지했다.

농심은 백두산 백산수가 AC닐슨 매출액 기준으로 조사 결과 11월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5.4%)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 생수시장 2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 백산수 고용량/사진=농심

농심 측에 따르면 백산수는 세계적인 수원지 백두산에서 길어 올린 천연 화산암반수로, 소비자들에게 건강수로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유일한 상승곡선을 그렸다.

백산수는 지난 7월 처음 3위에 오른 이후 넉달 만에 2위 자리에 올랐다.

반면 제주삼다수는 올 초 점유율 46.3%에서 44.9%로 소폭 하락했으며 백산수와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아이시스8.0과 강원평창수는 11월 3, 4위로 밀려났다.

특히 백산수의 연간 성장률은 국내 생수시장 전체 성장률에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11월까지 백산수 매출은 약 2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0억원) 보다 33% 증가했다. 이 기간 전체 생수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9.8% 성장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단연 돋보이는 수치라고 농심 측은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백산수의 인기는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백두산의 물맛과 각종 미네랄 성분에 대한 소비자 입소문 덕분으로, 최근 소비자 조사에서도 백두산의 깨끗함과 청정함이 구매 키워드 1순위로 꼽혔다"고 말했다.

이어 "농심의 오랜 생수판매 노하우와 최고 수준의 유통∙영업력, 백두산 물이라는 월등한 제품력 등으로 6000억 국내 생수시장에서 또 한번의 1위 신화를 써 보이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