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김종인 비난에 "정치는 말로 하는 예술이나, 말로 망해"
[미디어펜=조성완 기자]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소속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1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제 버릇 개 못준다’고 발언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정치가 말로 하는 예술이지만, 말로 망하는 것도 정치”라고 비판했다.

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우 의원님, 당대표 출마 앞두고 이제 눈에 뵈는 게 없습니까”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후궁, 일베 등 정치권 막말 논란이 최근인데 집권당 중진이 직접 나서서 야당대표에게 ‘제버릇 개못준다’니요? 정치에도 예의가 있고 품격이 있다”라고 지적했다.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소속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7일 '미디어펜'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김 교수는 특히 “북한원전건설 추진이든, 검토든 지금의 논란은 문정부가 문제되는 파일을 공개하고 삭제 이유를 명명백백하게 밝히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슈의 본질은 회피하면서 말꼬투리만 잡고 과거 정권을 탓하면서, 이젠 그것도 모자라 당대표 나온다는 중진이 야당대표에게 시정잡배류의 막말까지 서슴치 않으니, 참 한심하다”고 질타했다.

김 교수는 “제가 우 의원님과 같은 사람되기 싫지만, 경고의 의미에서 우 의원의 말을 그대로 우 의원에게 돌려보내겠다”면서 “제 버릇 개 못 준다고 생각하려 했는데, 선을 넘었습니다. 감히 어디서 색깔론 운운합니까”라고 꼬집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