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탈모와 새치는 더 이상 중년이나 노년층  남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최근에는 20대나 30대 남성뿐 아니라 여성들도 탈모와 새치로 인한 스트레스 호소가 늘어나고 있다. 식이요법이나 생활습관 개선, 탈모샴푸를 비롯한 기능성 제품 사용 등 다양한 방법들로 나름의 노력을 시작하지만 효과를 느끼기란 쉽지 않다.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노화현상과 함께 찾아오는 탈모와 새치는 진행 속도가 빠르다. 원인을 알면 예방을 할 수 있듯이 몇 가지 두피와 헤어 케어를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 탈모와 새치는 더 이상 중년이나 노년층 남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모발아 더마 스칼프 블랙턴 헤어 샴푸'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자극 없이 순하게 만든 약산성 포뮬러를 적용해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사진=데이셀코스메틱 제공

실내외 높은 온도차는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이 일어나기 쉽고 민감한 두피로 만든다. 실내 적정온도는 20℃ ~ 22℃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뿌리는 토닉, 앰플 등으로 보습케어 하는 것도 방법이다.

육류와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을 피하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 두부, 우유, 해조류 등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멜라닌 생성과 모발 형성에는 미네랄과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식물성 단백질의 섭취가 새치, 탈모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규칙적인 수면과 운동은 원활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줌으로 반드시 병행하는 것도 중요하다.적당한 땀을 흘리는 것은 몸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어 두피에 혈액이 공급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를 해소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탈모와 새치 증상을 완화하는 기능성 제품 '모발아 더마 스칼프 블랙턴 헤어 샴푸'을 내놓은 데이셀코스메틱(주) 박귀홍 대표는 이미 노화가 진행 중인 모발을 위해 두피와 모발에 충분한 수분과 보습, 영양을 선사해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모발아 더마 스칼프 블랙턴 헤어 샴푸'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자극 없이 순하게 만든 약산성 포뮬러를 적용해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데이셀코스메틱 관계자는 "집중 솔루션을 위한 6-SOLUTION을 196,200ppm 함유하여 기존 '모발아 더마 스칼프 인텐시브 블랙턴 앰플' 한 병을 그대로 담았다"며 "새치 개선 임상으로 증명된 GREYVERSE™의 함유로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 의료진을 통해 탈모나 새치의 진행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