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이번 겨울방학 기간 동안 KBS드라마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겨울방학 기간 동안 KBS드라마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이 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 연출한 푸드스타일링 공간연출 모습.
이번 프로그램은 KBS에서 방영되는 드라마에서 푸드스타일링 공간연출, 테이블 코디네이션 중심으로 현장실무가 이뤄진다.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 연출하는 장면들이 KBS 드라마상에서 보여지게 되는 것이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드라마 인턴쉽을 통해 현장실무 능력 향상과 바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두스타일리스트학과는 국내 교육기관에서는 처음으로 KBS 아트비전과 MOU를 맺고 매 학기마다 KBS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에 인턴쉽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 강남점 VM 업무협약을 통해 공간 디스플레이 연출까지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푸드디자인계열인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학과와 파티플래너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미용예술학과, 카지노딜러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