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여의도 NH투자증권빌딩 강당에서 열린 NH투자증권 출범식에서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이 회사 깃발을 흔들고 있다./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우리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의 통합증권사인 NH투자증권의 출범식이 31일 여의도 NH투자증권빌딩 강당에서 진행됐다.

출범식에는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한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참석했으며, 제막식을 시작으로 통합증권사 CI 선포, 중장기 계획 발표, 사기 전달식 등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임종룡 회장은 “수많은 난관을 이겨내고 지금 이 자리에 우뚝 선 NH투자증권의 성공적인 출범을 축하드린다”며 “지혜와 열정, 창조정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국가대표 1등 증권사로 거듭날 뿐 아니라 ‘Beyond the First’라는 슬로건처럼 1등을 넘어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금융투자회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규 사장은 "국내 최대증권사로의 재탄생은 주주, 고객, 임직원들의 염원이 바탕이 되어 이루어졌다”며, “통합증권사의 존립 근거인 고객과 함께 빛나는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NH투자증권의 관계자는 “본 행사는 NH농협금융지주의 일원으로, 국내 최대 증권사로 다시 태어나는 NH투자증권의 출범을 널리 알리고, 전 직원이 회사의 중장기 전략을 공유해 자본시장을 선도하는 국가대표 증권사로서의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준비된 행사”라고 밝혔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