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K증권 가족 여러분!
 
2015년 청양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복하고 보람찬 새해를 맞으시길 바랍니다.
 
흑자전환, 자산관리형 모델로의 변화, 건강한 회사 만들기 (소통으로 협력하고 목표 방향을 공유하며, 인재를 중시하고 비용과 수익구조를 효율적으로 만들기)를 모토로 2014년을 시작했었습니다.
 
돌이켜 보니 지난해의 적자를 극복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의 노력과 열정에 박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에 반해 자산관리 모델로의 발전은 조금 더디게 이뤄지고 있고, 아직도 건강한 회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진행형입니다. 부족했던 부분은 2015년에도 계속 노력을 더하며 변화와 성장을 이뤄 내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속한 2015년, 그야말로 커다란 전환의 시기입니다. 1776년 애덤스미스의 국부론 이후, 로스칠드가의 금융업에서의 성공이 우리와 밀접한 경제 금융 분야에서 나타난 큰 변화의 물결의 시작이었다면, 이제는 ICT 혁명, 국제간 완전경쟁시장의 형성을 통한 생활양식의 변화가 단지 제조업과 유통업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금융에까지 점차 변화를 요구하고 있고, 이러한 변화 물결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 보다 훨씬 빠르고 광범위하게 밀려올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막연하게 앉아서 변화에 휩쓸려 갈 것인지, 조금이라도 주도적으로 변화를 받아들이고 나아가 일정 부분 선도할 것인지 시간이 흐른 후에 우리의 대응이 우리와 우리 가족의 삶을 바꿔 놓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늘 깨어서 이러한 변화를 인지하고 그 변화를 뛰어넘는 사고를 통하여 현상을 극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위기와 전환의 시기에 우리는 어떤 대응을 하면 좋겠습니까? 업의 본질을 꿰뚫고 스스로 경쟁력을 쌓지 않으면 헤쳐 나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아울러 회사에서도 많은 교육 참여의 기회 또한 드리고 싶습니다.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하여 우리의 경쟁력을 높여야만 합니다.
 
못다한 목표 - 자산관리, 건강한 회사 에 덧붙여
1. 경쟁력 강화 (본사는 본사 대로, 지점은 지점대로 각자가 수행하는 업의 본질에 충실한 경쟁력)

2. VWBE(Voluntarily Willingly Brain Engagement, 자발적 의욕적 두뇌활용)에 근간을 둔 개방 개혁 경쟁의 문화 확립

3. 자본확충을 위한 초석 마련

이상의 세 가지에 방점을 두고 2015년 경영에 임하겠습니다.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생각하고 솔선하며, 앞서 짧게 말씀 드린 전환의 시기에 적합한 대응 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원칙을 중시하는 경영에서 한치도 어긋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성원 여러분께서도 내부통제를 준수하고 위규를 용납하지 않는 높은 도덕성을 겸비한 전문가로 더욱 성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각자가 최고의 전문가가 되는 길 만이 회사를 성장시킬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큰 뜻과 목표를 세우고, 간절함과 집요함으로 도전합시다. 전환기의 중심에서 주도적으로 삶을 그리고 회사를 변화시키는 젊고 패기에 찬 열정적인 우리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