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29층 84㎡ 단일면적 총 579가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금호건설은 9일 경기도 ‘포천시 구읍리 공동주택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포천시 구읍리 공동주택은 경기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66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579가구로 구성된다. 올 초 착공과 함께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 포천시 구읍리 공동주택 조감도./사진=금호건설


단지는 포천지역 최고 층인 29층으로 조성돼 조망권과 일조권을 갖췄다. 건폐율이 20.2%로 넓은 동간 간격으로 설계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포천지역 최고(高) 아파트로 입주예정자의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며 “단지가 완성되면 포천시 최고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시 구읍리는 기존 도로와 더불어 전철 개통이 예정됐고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를 이용하면 20분대로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43번, 87번 국도를 이용하면 인근지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지하철 7호선 포천연장선 ‘포천역(가칭)’도 예정됐다.

포천반월아트홀과 스마트작은도서관 등이 인접해 있고 주변으로 포천천, 청성산이 있다. 

금호건설은 올해 ‘홍천 희망리 공동주택’을 시작으로 이번 ‘포천시 구읍리 공동주택’까지 연이어 수주에 성공하며 추후 안정적으로 분양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금호건설은 지난해 아파트 브랜드 ‘어울림’과 주상복합 브랜드 ‘리첸시아’를 내세워 전국에 4100여가구를 분양했고 올해는 전년 대비 약 60% 늘어난 6531여가구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성용 금호건설 주택본부장은 “주택공급 활성화라는 정부 정책에 맞춰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고품질의 주택을 시장에 많이 공급할 예정”이라며 “적극적인 수주 영업활동을 통해 금호건설의 주택브랜드 ‘어울림’과 ‘리첸시아’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