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이 새로운 역사를 쓰기 시작했다. 한 시즌 개인 최다 공격포인트 신기록을 세웠다. 앞으로 시즌이 많이 남아 있어 신기록 행진은 계속된다.

손흥민은 19일 새벽(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푸스카스 아레나에서 열린 볼프스베르거(오스트리아)와 20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에 선발 출전했다. 손흥민은 전반만 뛰고 물러났는데 선제골을 터뜨려 토트넘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팀의 간판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휴식 차 결장한 가운데 손흥민은 원톱으로 나섰다. 전반 13분 가레스 베일이 오른쪽 측면에서 낮게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은 고개를 숙이며 몸을 날려 헤딩슛으로 연결, 볼프스베르거의 골문을 열어젖혔다.

   
▲ 사진=토트넘 홋스퍼 SNS


이후 베일, 루카스 모우라의 골이 이어져 토트넘이 전반에만 3-0으로 앞서자 무리뉴 감독은 후반 들며 손흥민을 교체해 휴식을 줬다.

손흥민은 이날 1골을 더해 이번 시즌 총 18골(프리미어리그 13골, 유로파리그 4골, 리그컵 1골)을 넣었다. 13도움을 기록 중이어서 시즌 공격포인트는 31개가 됐다.

이는 손흥민의 한 시즌 최다 공격포인트 신기록이다. 지난 2019-2020시즌 기록한 30개(18골 12도움)를 넘어섰다.

놀라운 추세다. 35경기에서 31개의 공격포인트를 작성했으니 경기당 거의 1개에 육박한다. 골 감각은 갈수록 위력이 더해지고 있고, 해리 케인과 찰떡 궁합을 보이는데다 코너킥을 전담하는 등 예리한 크로스를 자주 올려 도움 수도 늘어났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15경기를 남겨뒀다.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 맨체스터 시티전을 치러야 하고 유로파리그 토너먼트도 계속된다.

이미 자신의 한 시즌 최다 공격포인트 신기록을 세운 손흥민이 어디까지 비상해 올라갈지 예측하기도 쉽지 않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