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6층 ~ 지상 20층 규모 복합단지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림건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60번지 외 3필지에서 ‘루시아 도산 208’ 을 다음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 '루시아 도산 208' 조감도./사진=대림건설


해당 단지는 지하 6층 ~ 지상 20층 규모의 복합단지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41~43㎡ 55가구∙오피스텔 전용 52~60㎡ 37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루시아 도산 208’이 들어서는 도산대로는 주거∙상업∙업무의 기능이 복합돼 있는 지역이다. 강남 주요지역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교통의 요지로 평가된다. 

강남 최대 상권인 압구정 로데오 거리·신사동 가로수길·청담동 명품거리 등도 인근에 위치하고, 압구정 현대백화점·갤러리아 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지근거리에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청담동∙신사동∙압구정동∙논현동 등 강남 주요 지역을 오갈 수 있고, 업무 밀집지역인 역삼∙대치∙삼성∙교대∙잠실 등지로의 출퇴근 여건도 양호하다. 북쪽에 위치한 성수대교∙반포대교∙한남대교∙동호대교 이용 시, 이태원 및 종로∙동대문 등 강북 지역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올림픽대로가 인근에 있으며, 잠원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추가 교통망 확충사업도 예정돼 있다. 강남구 신사역 3호선과 위례신도시를 잇는 위례신사선이 오는 2022년 착공, 2027년 개통된다. 개통 완료 시, 을지병원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아울러,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사업인 강남-신사역 구간이 오는 2022년 1월 개통도 에정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부동산은 경기 영향을 잘 타지 않고, 매매나 임대 가능한 소형 주거시설이 부족한 만큼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소형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는 꾸준한 편”이라며 “ ‘루시아 도산 208’ 은 청약통장이 필요없는 상품으로 구성된데다, 강남의 주요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라는 점에서 고소득 수요층으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루시아 도산 208’ 홍보관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에 위치해 있고,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0에 마련된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