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오는 6~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5’ 전시회 기간 동안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벨라지오 호텔에 △기술 선도 △훌륭한 디자인과 화질 △차별화라는 3가지 테마로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을 마련한다.

   
▲ LG디스플레이 65인치 곡면 UHD OLED TV/LG디스플레이 제공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전시장 내 별도의 OLED 존을 마련해 OLED의 우수성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울트라HD 해상도의 55인치 곡면형 OLED를 최초로 공개하며 65인치 곡면형과 77인치 가변형 등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HD OLED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액정표시장치(LCD) 분야에서는 IPS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 및 화질 기술이 적용된 울트라HD LCD 신제품을 공개한다.

제품의 두께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인 초박형, 초경량 디자인의 아트 슬림 시리즈인 55인치, 65인치 울트라HD LCD 제품과 23인치, 23.8인치 풀HD 모니터를 선보인다. 색재현율을 높힌 WCG 65인치 울트라HD LCD 및 울트라HD의 4배 해상도를 가지는 쿼드UHD 98인치 제품도 공개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CES 전시회를 통해 그간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에 적용해 왔던 AIT(Advanced In-cell Touch) 기술을 IT 제품에까지 확대 적용한 15.6인치 노트북용 패널도 선보인다.

AIT는 인셀터치 방식을 한층 진일보시킨 터치 기술로 기존 제품보다 우수한 터치성능을 구현할 뿐 아니라 초슬림 베젤 구현으로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또 TV에 적용해 왔던 고휘도 저소비전력 구현 기술인 M+를 모바일, 노트북은 물론 자동차, 커머셜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에까지 확대 적용해 선보인다.

이밖에 웨어러블 및 자동차용 곡면형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 기존 10%에서 17%로 투명도를 개선한 55인치 투명 디스플레이 등을 선보이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할 차별화된 기술력을 과시한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그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성공 솔루션을 제공해 온 LG디스플레이는 2015년에도 변함없이 서로 윈-윈해 나갈 수 있는 기술과 제품으로 고객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LG디스플레이는 특히 2015년을 OLED 대중화의 원년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