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참신한 아이디어 기반의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새해 세계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신개념 세탁기 ‘액티브워시’는 100여년 세탁기 역사에서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애벌빨래의 수고를 덜어주는 제품이다. 세탁조 상단 커버에 개수대와 빨래판을 적용한 ‘빌트인 싱크’ 구조와 강력한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활용해 세탁기에서 손쉽게 애벌빨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삼성전자 모델이 29일 수원 삼성전자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CES 2015'에서 공개될 (왼쪽부터)'T9000' 세미빌트인 냉장고, '액티브워시' 세탁기, '듀얼 도어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CES 혁신상에 빛나는 전자레인지 제품들도 생활의 편의를 한층 높여준다.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는 LED를 이용해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불꽃(Virtual Flame)’ 기술, 조리실 상·하부를 각각 다른 온도로 동시에 요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오븐’ 기능을 갖췄다.

삼성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해 필요에 따라 도어 개폐를 3가지 형태로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냄새 섞임이나 열 손실 없이 맛 좋은 요리를 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대표 냉장고 브랜드인 ‘T9000’은 차별화된 기능과 동급 최대 용량은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깊이는 약 19.3%, 높이는 약 1.4% 줄인 ‘세미 빌트인’ 제품으로 북미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셰프들의 특별한 요리법, 제품정보 등을 제공하는 ‘셰프컬렉션 앱’도 선보이며 프리미엄 제품에 어울리는 콘텐츠까지 제공한다.

이밖에 편리한 수납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160년만에 물 분사 방식을 바꿔 혁신적인 세척 능력을 자랑하는 ‘워터월 식기세척기’, 기존보다 약 60배 강력한 모터 기반의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다양한 혁신제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