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최신작인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를 전시하며 S펜을 중심으로 일상에 창조력을 불어넣는 특장점들을 소개한다.

스타일·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층을 겨냥한 초슬림 풀 메탈바디의 ‘갤럭시 A5’와 ‘갤럭시 A3’ 스마트폰을 미주에서 처음 선보인다.

   
▲ 삼성전자 갤럭시 A5·갤럭시 A3/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는 갤럭시 스마트기기 중 최초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다양한 셀피 특화기능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사용경험을 선사한다.

‘갤럭시 노트4’의 선명한 화질을 기반으로 가상현실(VR)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기어 VR’ 특화 서비스인 ‘밀크 VR’도 처음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밀크VR’ 서비스와 함께 음악·스포츠·액션·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VR 콘텐츠(2K×4K 규격)를 매일 2개씩(토·일 제외)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 ‘갤럭시 S5’를 자동차와 연동해 소비자들을 스마트카의 세계로 안내한다.

‘삼성 기어S’에 음성명령을 내려 BMW사의 전기차 ‘i3’를 원격 제어하는 시연, ‘삼성 기어S’를 폭스바겐 전기차 ‘e-UP’의 스마트 키로 사용해 자동차문·창문·트렁크를 개폐하는 시연 등을 펼친다.

스마트폰과 헬스 기기를 연동시켜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하고 웨어러블 기기로 보여지는 심박수에 따라 헬스 기기를 자동 조절할 수 있는 ‘커넥티드 피트니스(Connected Fitness)’ 서비스도 처음 선보인다.

부품 분야에서는 CES 혁신상을 받은 초고속·초절전 4기가바이트(GB) LPDDR4 모바일 D램을 비롯해 3차원 실리콘 관통전극(TSV) 기술을 적용한 64GB DDR4 서버용 D램 모듈,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의 ‘850 PRO’ SSD, 명함보다 작으면서 1테라바이트(TB) 대용량을 저장하는 휴대형 ‘T1’ SSD를 각각 전시한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