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오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5’ 전시관의 정중앙에 IoT(사물인터넷) 부스를 세워 각 부문별 제품들을 하나로 연결하겠다는 비전과 함께 미래 IoT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한다는 의지를 내비칠 계획이다.

IoT 부스에서는 거실·주방·침실로 구성된 스마트홈, 스마트카가 있는 차고 등 미래 IoT 시대의 단면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 오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5를 앞두고 삼성전자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설치한 '새로운 SUHD TV' 대형 옥외광고 앞에서 삼성전자 전시 운영 직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상황에 따라 가전·모바일·엔터테인먼트 기기는 물론 조명·도어록·온도조절장치·수도밸브·블라인드 등이 자동으로 동작하는 서비스를 시연한다.

TV 화면으로 가정 내 곳곳을 모니터링하는 기능, TV 앱으로 자동차 안의 온도·운행목적지를 미리 설정해 쾌적한 운전을 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IoT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의 강력한 개방형 플랫폼을 바탕으로 외부 협력사들의 IoT 기기들을 폭넓게 추가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이사는 5일 세계 전자업계를 대표해 나서는 ‘CES 2015’ 기조연설에서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줄 IoT의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회사의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