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가입과 자동이체 등록시 기프티콘…경품추첨 이벤트도 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전북은행은 ‘상생ESG 펀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친환경 정책, 한국판 뉴딜정책 등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투자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전북은행은 고객 니즈에 맞춰 ‘상생ESG’ 펀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펀드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ESG펀드 중 유일하게 국내외 대표 ESG기업에 분산투자해 다양한 투자기회를 창출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또 세제혜택이 있는 연금저축펀드나 매월 불입하는 적립식투자를 활용해 장기적인 시각으로 투자하기에 좋다.

   
▲ 전북은행은 ‘상생ESG 펀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 사진=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 관계자는 “작년 출시한 ‘상생플러스 펀드’의 성공적인 자리매김에 이어 최신 투자 트렌드를 반영한 상생의 두번째 시리즈인 ‘상생ESG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ESG관련 지수를 벤치마크로 삼는 미래에셋의 정통 ESG 펀드인 글로벌 혁신 ESG, 글로벌 ESG사회책임 인덱스, 좋은기업 ESG에 자동 투자되는 모자형펀드인 ‘상생ESG 펀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우수한 성과를 내는 전북은행의 대표 펀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출시 이벤트는 ‘상생ESG’ 펀드 등 ‘미래에셋 자산운용’ 펀드를 가입하고 마케팅동의 고객인 경우 자동 응모된다. 결과는 오는 7월 당첨고객에 한해 별도 통지될 예정이다. 상생ESG 펀드는 전북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고객센터 및 모바일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