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솥뚜껑 닭매운탕 맛집을 소개했다. 

2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 시상식(食) 코너는 '얼큰하계(鷄) 맛있상 솥뚜껑 닭매운탕' 편으로 꾸며졌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인근에 위치한 솥뚜껑 닭매운탕 맛집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비롯해 '2TV 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식신로드2' 등 다양한 방송에서 찾아간 맛집이다. 

솥뚜껑 닭매운탕은 언뜻 닭볶음탕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국물이 많아 전골처럼 팔팔 끓여 먹을 수 있다. 

이 집의 첫 번재 비결은 솥뚜껑이다. 30년 세월을 함께 한 솥뚜껑에 날마다 잡아오는 신선한 토종닭을 넣고, 잣나무로 끓여야 한다고. 

양념 비결도 범상치 않다. 100년 된 씨간장과 직접 담근 5년 숙성 고추장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끓일수록 감칠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솥뚜껑 닭매운탕 맛집을 이끄는 30년 경력의 민기남 씨는 "30년 전 길 잃은 행인이 해달라고 해서 장사를 시작하게 됐다"며 "당시엔 우리가 가난해서 냄비 살 돈도 없었다. 솥뚜껑을 뒤집어 놓고 닭을 길러서 (요리를) 해먹었다"고 전했다. 
 
한편, '손맛, 오지네'에서는 메주 품은 산청 약초밥상을, '저 푸른 초원 위에'에서는 무병장수 헬스 하우스를 소개했다.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10분, 금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