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공무원연금특위와 대타협기구를 내일 오전까지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앞서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은 공무원연금개혁 특위와 공무원연금개혁 대타협기구의 출범을 두고 이견을 보였다.

김 수석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공무원연금 특위는 새누리당은 지난해 12월30일에 위원을 선정하고 통보했는데 새정치민주연합은 아직까지 특위 위원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연금개혁 합동설명회에서 중앙행정기관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들이 연금개혁안을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참석했다. /뉴시스
이어 "국민대타협기구의 경우에도 새누리당에서 이미 위원들을 내정하고 통보 준비 절차를 마친 상태이지만 여전히 새정치민주연합에선 국민대타협기구에 야당 추천 위원을 확정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강기정 의원은 같은 날 공무원연금 개혁특위와 관련 "국회 특위는 대타협기구가 출범하면서 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무원특위 야당 간사인 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연금개혁에 대한 야당의 입장은 분명하다"며 "대타협기구가 출범해야 하고, 여기서 공무원 가입자 단체가 즉각 참여해서 합리적 대안을 만드는데 공무원단체가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김 수석은 또 "여야가 기구 특위 활동 시한을 정한 것이 빠른 시일 내에 공무원연금 개혁을 처리하자는 근본 취지"라며 "언제까지 구성 미룰것인가. 특위 구성을 미뤄서 얻을 수 있는게 뭔지 의아할 따름"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강 의원은  "여당에서 공무원연금만 하고 연금개혁 특위나 대타협기구를 때려치우려고 한다면 연금개혁은 하지 않는 것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여야의 입장 차이를 보이면서 공무원연금특위와 대타협기구를 내일 오전까지 구성하기로 일단 합의는 했지만 넘어야 할 산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