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국회 기자회견서 "여러분 앞에 서니 비로소 조금 실감 나"
[미디어펜=박민규 기자]김진애 열린민주당 후보의 의원직 사퇴 선언으로 곧 의원직을 승계받는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3일 기자회견을 열고 "그제 밤 김진애 의원으로부터 준비하라는 전화를 받았으나 실감이 안 났다"며 "여러분 앞에 서니 비로소 조금 실감 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전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김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단일화 경선에서) 넘어서는 게 객관적으로 쉽지만은 않은 일이지만 도전에 나선 것은 범여권의 승리를 위해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직 의원께서 단일화를 위해 이렇게 의원직을 흔쾌히 내려놓으신 것은 헌정사상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열린민주당 김진애 서울시장 후보(오른쪽)와 의원직 승계예정자인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전 대변인은 "내일 국민의힘 후보가 결정되고 앞으로 2~3주 동안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와 단일화 논의에 집중 조명이 쏟아질 것"이라며 "김진애 후보와 (박영선 후보가) 전면적이고 긴장감 높은 토론을 통해 (야권단일화와) 균형을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흑석동 재개발 상가 투기 논란과 관련해서는 "오늘은 어디까지나 김 후보 보좌진으로 섰다"며 "제 문제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이날 비례대표 의원직 사퇴 의사를 재확인하면서 "지금 시대정신은 국회의원 김진애보다 서울시장 김진애를 요구한다고 판단했다"며 "사퇴는 저의 결정이다. 제 용기 있는 결단을 이상하게 해석하지 말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박민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