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페북 통해 "지독한 편 가르기와 독선이 무섭다 못해 오싹하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조은희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3일 같은 당 나경원 예비후보의 ‘바보 나경원’ 발언을 두고 민주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코스프레했다’고 지적하자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고 비판했다.

조 후보는 3일 페이스북에 "'바보 노무현'은 되고 '바보 나경원', '바보 오세훈'은 안 되나"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난데없이 고 김수환 추기경님의 이 '바보정신'은 민주당만이 써야 한다면서 '바보 독점권'을 주장하고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수환 추기경의 ‘바보정신’을, 더 나아가 ‘바보’라는 순수한 우리말마저도 독점권을 주장하는 이 정부의 지독한 편 가르기와 독선이 무섭다 못해 오싹하다"며 "민주당이 '바보'라는 표현을 자신들 외에 쓰는 것에 불쾌감을 느낀다며 강변하는 모습에, 정말로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고 꼬집었다.

   
▲ 조은희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사진=국민의힘 제공

조 후보는 특히 "우리 사회에는 소년가장을 남몰래 도운 치킨집 사장님처럼 어려운 가운데서도 자신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이 땅의 수많은 '바보'들이 있다"며 "그런 아름다운 바보들에게도 진영 논리를 디밀어 바보 독점권을 주장할 것인가 묻고 싶다"고 질타했다.

이어 "이런 발상이야말로 자신들이 숭고하다고 내세우는 가치를 스스로 짓밟는 것 아닐까"라고 반문한 뒤 "절대로 국민통합을 할 수 없는 부류들"이라고 혹평했다. 그러면서 "이런 망발은 편 가르기로 이어지는 나쁜 사고방식이라는 것을 이제라도 인식하시길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앞서 2일 나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원칙과 신념을 지키고, 온갖 음해와 공격에 시달려도 꿋꿋이 버티며,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말한 바보 나경원이 다시 또 이길 수 있다는 기적을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박성민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고 노무현 대통령의 숭고한 정치적 가치가 훼손되는 듯한 불쾌감을 느꼈다"며 "함부로 노 대통령 코스프레 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