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에이프릴 이나은이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하차한다.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 측은 8일 “제작진은 소속사와 협의해 주요 배역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배우 이나은의 교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 사진=DSP미디어 제공


이어 "현 상황에 대한 충분한 여론 수렴과 대체 배역 캐스팅 등으로 인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모범택시' 촬영은 전체의 60% 정도 진행된 상황이다. 하지만 이나은의 하차로 인해 새 배우를 투입하고, 기촬영분까지 모두 재촬영할 예정이다. 

제작사 측은 "좋은 드라마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나은이 소속된 그룹 에이프릴은 전 멤버 이현주를 괴롭히고 따돌렸단 의혹에 휩싸였다. 이를 시작으로 이나은이 학창시절 학교폭력 가해자이며, 친구들에게 언어폭력을 가했다는 의혹까지 불거져 논란이 일었다.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팀내 왕따설, 이나은의 학폭설 등 논란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하 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 입니다.

‘모범택시’ 제작진은 소속사와 협의하여 주요 배역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배우 이나은의 교체를 결정했습니다.

현 상황에 대한 충분한 여론 수렴과 대체 배역 캐스팅 등으로 인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는 전체 촬영의 60% 정도 진행된 상황입니다. 해당 배우 출연 분량은 새로운 배우가 투입되어 전부 재촬영 할 예정입니다.

스튜디오S와 ‘모범택시’ 제작진은 좋은 드라마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