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칸타타·게토레이 등 롯데칠성음료, 평균 6.4% 인상

구달 1일부터 코카콜라음료의 주요 제품 가격이 인상된 가운데 롯데칠성음료도 가격을 올려 소비자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콜라·칸타타·게토레이 등 주요 7개 제품 가격을 오는 9일부터 평균 6.4% 인상한다.

제품별 평균 인상률은 칠성사이다 7.0%, 펩시콜라 5.6%, 칸타타 6.1%, 게토레이 5.8%, 마운틴듀 7.2%, 립톤 6.5%, 아이시스 6.8% 등이다. 가격 인상이유로는 국제 시세 및 환율상승 등 대외 환경변수를 꼽았다.

앞서 구달 1일부터 코카콜라음료는 일부 음료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9% 올렸다. 인상률은 코카콜라 페트 4.1%, 환타 페트 6.3%, 파워에이드 240mL 캔 2.2% , 제주V워터 페트 제품 4.1% 등이다.

당시 코카콜라 측은 광고·인건비 등 판매 관리비 상승에 따라 가격을 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일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초에도 코카콜라가 가격을 인상한 뒤 2월, 3월 각각 롯데칠성음료과 동아오츠카 등이 연달아 가격을 올린 바 있다.

선두 업체가 가격을 인상하면 나머지 업체들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는 경향이 있는 만큼 타 업체들의 가격인상도 잇따를 전망이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