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비대면으로 웰쓰케어 웹세미나 개최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에도 호재를 띠고 있는 주식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전략’에 대해 오는 11일 오후 6시30분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웰쓰케어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박순현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팀 펀드 애널리스트(부장)가 출연해 성장주 중심의 포트폴리오에 경기순환/가치주를 추가하는 투자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박 부장은 최근 시장 참여자들이 바이든 미 행정부의 완화적인 경제정책에 대한 기대를 바탕으로 위험 자산 투자를 늘리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성장주로의 쏠림이 과도한 모습이라며, 투자에서 가장 경계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과도한 쏠림이라고 경고했다. 

또 성장주 밸류에이션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만큼 포트폴리오의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박 부장은 성장주와 가치주 간 극단적으로 벌어진 밸류에이션 격차, 경기 정상화 및 인플레이션 등을 감안하면 향후 가치주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만 모든 가치주의 성과가 회복될 것으로 보기는 어려워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전략이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세미나 참여 희망자는 오는 11일 오전 10시까지 SC제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세미나 시작 15분 전 문자메시지로 웹 세미나 URL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