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깍두기 재사용 논란에 휩싸인 BJ 파이(강다온) 가족의 식당이 결국 행정처분을 받게 됐다.

부산 동구청은 8일 해당 음식점을 현장 지도 점검한 이후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행정처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법에 따르면 음식물을 재사용할 경우 영업 정지 15일의 행정처분과 더불어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이 부과된다.

BJ 파이는 지난 7일 부산에 위치한 돼지국밥 식당에서 서빙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고모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시청자들에게 국밥을 판매하고, 매출액의 2배를 기부하겠다는 취지였다.

문제는 식당의 직원이 손님이 남긴 깍두기를 기존의 반찬통에 넣는 장면이 포착되며 벌어졌다. 해당 장면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며 논란이 일자 BJ 파이는 "주최자로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제가 철저하게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미숙하게 진행을 했던 것 같다"고 사과했다.

식당 직원 역시 음식 재사용 논란에 고개를 숙였다. 직원은 "제가 오늘 처음 일을 하러 나왔다. 김치가 제 생각에 깨끗해서 순간적으로 넣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며 "죄송하다"고 전했다. BJ 파이의 고모 역시 "죄송하고 다음부턴 그런 일 없도록 하겠다. 제발 이해해달라. 정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 사진=BJ 파이 유튜브 영상 캡처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