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지역 주요 거래선 초청
클럽 드 셰프 스튜디오 공개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15’에서 미국 라스베이거스 도심에 위치한 아리아 호텔에 약 2600㎡(약 780평) 규모의 생활가전 단독 전시장을 마련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50여개의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고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브랜드인 ‘셰프컬렉션’을 포함한 냉장고∙세탁기∙청소기∙오븐 등 생활가전 품목 약 120개 모델을 전시했다.

   
▲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리아 호텔 '클럽 드 셰프 스튜디오'에서 세계 최정상급 셰프인 다니엘 블뤼, 크리스토퍼 코스토프, 미쉘 트로와그로(이상 왼쪽부터), 삼성전자 박원 전무(왼쪽에서 5번째)와 함께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애벌빨래까지 할 수 있는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비롯해 ‘가상불꽃’으로 편의성을 높인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 업계 최초 ‘듀얼 도어’가 적용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 외관 사이즈를 줄여 주방 가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T9000’ 세미빌트인 냉장고 등 CES에서 선보인 제품들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에 약 220㎡(약 68평) 규모의 실제 주방처럼 꾸며진 ‘클럽 드 셰프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냉장고∙오븐∙식기세척기 등 슈퍼 프리미엄 ‘셰프컬렉션’ 생활가전 제품들을 통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

클럽 드 셰프 스튜디오에는 삼성전자의 혁신 제품 뿐만 아니라 이번 CES에서 공개한 태블릿용 ‘셰프컬렉션 앱(App)’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셰프컬렉션 앱은 셰프컬렉션 제품의 상세한 정보와 제품 개발에 동참한 클럽 드 셰프 소속의 세계 최정상급 셰프들의 인터뷰와 레시피를 제공하고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및 시기별 제철 음식 요리법 등을 알려준다.

또 클럽 드 셰프 스튜디오에서는 클럽 드 셰프 소속의 세계 최정상급 셰프인 미쉘 트로와그로, 크리스토퍼 코스토프, 다니엘 블뤼가 참여해 ‘셰프컬렉션’ 개발 스토리와 프랑스 국립 요리학교 ‘페랑디’에 ‘삼성 컬리너리 클래스’ 설립 등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특별 요리를 방문객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박원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2013년에 출범한 클럽 드 셰프 프로젝트를 통해 2014년에 슈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셰프컬렉션이 탄생했다”며 “2015년에는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셰프컬렉션 앱을 제공하며 새로운 쿠킹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