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김광현(33·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예상보다 빨리 부상에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캐치볼을 재개하면서 다시 본격적인 피칭을 할 준비에 돌입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사이트 MLB닷컴은 16일(한국시간) "세인트루이스 투수진에 좋은 소식이 있다. 좌완 김광현이 투구 훈련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마이크 실트 세인트루이스 감독은 이날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에서 "김광현이 오늘이나 내일 캐치볼을 할 것이다. 예상보다 빠르다. 긍정적인 소식"이라고 김광현의 캐치볼 재개 소식을 전했다.

   
▲ 사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SNS


실트 감독은 "김광현에게 빠른 복귀를 강요하지는 않을 생각"이라면서도 "최상의 시나리오는 개막(로테이션) 준비를 하는 것이다.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며 김광현이 시즌 개막과 함께 선발 로테이션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광현은 지난 14일 마이애미 말린스와 시범경기 등판을 준비하며 불펜피칭을 하던 중 등쪽에 통증을 느꼈다. 마이애미전 등판이 불발된 후 실트 감독은 김광현의 상태를 전하면서 개막 로테이션 합류가 어려울 수 있다고 걱정했다. 하지만 우려했던 것보다는 일찍 훈련을 시작하면서 세인트루이스의 고민 하나를 덜어줬다.

다시 피칭에 나서더라도 김광현은 앞선 시범경기 등판 때의 부진을 벗어나 정상 구위를 회복할 필요는 있다. 김광현은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 ⅔이닝 4실점(3자책), 2⅓이닝 4실점하며 3이닝 10피안타 8실점(7자책) 평균자책점 21.00으로 극히 부진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