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크의 신속한 도입 지원

유무선 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반도체 선도 기업인 브로드컴 주식회사(나스닥: BRCM)가 최근 발표된 IEEE P802.3az 에너지 효율적인 이더넷™ (EEE) 표준안을 지원하는 가장 폭넓은 실리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포트폴리오는 실리콘 스위치, 단일, 쿼드, 옥타 기가비트 이더넷(GbE), 물리계층 기기(PHYs), 듀얼 및 쿼드 10GbE PHYs, 10/100 및 1GbE 컨트롤러, 그리고 10GbE 통합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C-NICs)를 포함한다. EEE 표준을 준수하는 브로드컴 제품은 고객들에게 최대 70 % 이상의 에너지 절감은 물론,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보다 빨리 적용할 수 있도록 엔드-투-엔드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로드컴 EEN을 통한 추가 전력절감
▲브로드컴 EEN을 통한 추가 전력절감


이번에 브로드컴이 선보이는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킹(EEN) 기술은 EEE 표준안을 뛰어넘는 향상된 에너지 절감을 가능케 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EEE 표준과 부합하는 솔루션들이 적기에 출시할 수 있게 된다.

브로드컴은 EEN의 일환으로 AutoGrEEEn™ 기술을 개발하여 레거시 네트워킹 장비들이 EEE를 보다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준다. AutoGrEEEn 기술은 PHY 기기에 통제 정책을 돕는 엔진 및 전기 회로망을 실행시켜 EEE가 불가능한 맥을 가지고 있는 기기들도 EEE 기능들을 끊김 없이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혁신은 고객들로 하여금 PHY 기기만 교체하면 기존의 네트워크 장비들을 EEE와 부합할 수 있도록 한다.


브로드컴의 인프라 및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라지브 라마스와미(Rajiv Ramaswami)는 “그 동안 브로드컴은 EEE 표준화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해 왔으며, 표준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브로드컴의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킹 기술은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AutoGrEEEn 기술을 통해 에너지 효율적인 시스템이 비용 효율적으로 적기에 출하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