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 분야의 취업이 해외로까지 영역이 확장되면서 호텔조리학과를 찾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특히 호텔조리 실무실습수업 중심의 교육기관인 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의 경우 각종 해외 유명조리대회에서 입상을 기반으로 해외취업까지 지원하고 있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가 해외 인턴쉽과 해외 유명 대학과의 공동학위 취득제도를 통해 해외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사진은 TAFE 호주국립기술대학 공동학위과정 을 진학한 이 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들.
또한 세계외식 시장이 커짐에 따라 해외취업을 겨냥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전문학교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는 정부지원 취업정보센터 운영으로 국내취업은 물론 영어센터(Sydeny TAFE Korea)운영으로 호주와 다양한 해외인턴쉽과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TAFE호주국립기술대학교 공동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해외취업은 국내보다 비교적 빠른 승진이 가능하고 창업에 용이하며 향후 국내 기업으로 진출할 때 필요한 요소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재학생들 대부분이 해외취업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에 해외인턴쉽을 기반으로 한 해외취업 지원정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는 호텔조리 분야와 외식산업 분야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다양한 조리 실무교육을 통해 국내외 특급호텔 및 외식산업체의 조리 전문가들을 배출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는 2015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다. 고졸이상 학력의 소지자라면 누구든지 응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