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국내 검색포털 중 가장 늦게 시장에 합류한 줌닷컴이 PC 통합검색 쿼리 점유율에서 구글을 앞서는데 성공했다.

줌인터넷은 코리안클릭 1월 1주차 주간 데이터 기준으로 줌닷컴의 PC 쿼리 점유율이 1.60%를 기록, 1.54%인 구글을 제치고 3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 줌닷컴 제공

줌닷컴이 지난 2011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40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줌닷컴은 2014년 한 해 동안 ‘타임트리’, ‘실시간 반응’ 등 신규 서비스와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TV·증권·학과) 인터넷관심도’ 등을 선보이며 검색 차별화를 시도해왔다.

줌닷컴 관계자는 “다른 포털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출시하고 꾸준히 발전시켜온 것이 사용자들의 변화를 가져온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줌닷컴은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출시한 지난 해 하반기 이후 사상 최대치인 주간 검색점유율 1.75%를 기록하는 등 검색 분야에서 점진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정상원 줌인터넷 부사장은 “2015년은 포털 업계의 경쟁이 여느 때 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줌닷컴은 개방과 상생의 원칙 아래 거대 포털이 제공하지 못하는 사용자 가치를 구현해 착한 성장을 일궈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