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10년만에 성사된 한일 축구대표팀 친선경기에 출전할 일본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일본축구협회는 18일 23명의 대표선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에 소집된 일본대표팀은 한국과 오는 25일 친선경기(요코하마 닛산스타디움)를 갖고, 30일 몽골과 2022 카타르월드컵 2차예선(지바 후쿠다 전자 아레나)을 치른다.

일본대표팀은 유럽파 선수 8명을 소집하는 등 정예 멤버로 구성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미나미노 다쿠미(사우샘프턴),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활약하는 요시다 마야(삼프도리아)와 도미야스 다케히로(볼로냐) 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 사진=일본축구협회 공식 SNS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활약 중인 신예 구보 다케후사(헤타페)는 올림픽대표팀에 소집돼 이번 대표팀에서는 빠졌다.

한편 한국대표팀 명단은 지난 15일 발표됐다. 한국의 경우 손흥민(토트넘), 황희찬(라이프치히), 이강인(발렌시아), 정우영(프라이부르크) 등 4명의 유럽파가 선발됐으나 황희찬은 소속팀의 방역 지침 때문에 합류가 불발됐고, 허벅지 부상을 당한 손흥민의 합류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한국과 일본의 A매치 역대 전적에서는 한국이 42승23무14패로 앞서 있다. 해외파를 포함한 양국 정예 멤버들이 맞붙는 것은 지난 2011년 8월 삿포로 경기(일본 3-0 승리) 이후 10년 만이다.

◇ 일본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

▲ GK = 니시카와 슈사쿠(우라와 레즈) 곤다 슈이치(시미즈 S펄스) 마에카와 다이야(빗셀 고베)
▲ DF = 요시다 마야(삼프도리아) 사사키 쇼(산프레체 히로시마) 마쓰바라 겐(요코하마 F마리노스) 야마네 미키(가와사키 프론탈레) 하타나카 신노스케(요코하마 F마리노스) 나카타니 신노스케(나고야 그램퍼스) 오가와 료야(FC도쿄) 도미야스 다케히로(볼로냐)
▲ MF = 에사카 아타루(가시와 레이솔) 엔도 와타루(슈투트가르트) 이토 준야(헹크) 하라카와 리키(세레소 오사카) 미나미노 다쿠미(사우샘프턴) 후루하시 교고(빗셀 고베) 모리타 히데마사(산타클라라) 가와베 하야오(산프레체 히로시마) 사카모토 다쓰히로(세레소 오사카)
▲ FW =  오사코 유야(베르더 브레멘) 아사노 다쿠마(파르티잔)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