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문건파동, 국민에 심려끼쳐 송구한 마음"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과 관련해 "국민에게 심려를 끼쳐드린데에 대해 대통령으로서 송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 박근혜 대통령이 12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뉴시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가진 자리에서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문건 파동과 관련해서는 검찰에서 과학적인 기법까지 총 동원해 철저하게 수사를 한 결과 모두 허위로 조작됐다는 것이 이미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런 사실이 밝혀졌지만 어쨌든 문건이 일부 직원에 의해 유출됐다는 건 공직자로서 있을 수 없는 잘못된 처신이라 생각한다"며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책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청와대도 새롭게 조직개편을 하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고 국민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청와대 주요부문의 특보단을 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구체적 조직개편 방안과 관련해 "집권 3년차에 국정동력을 끌어올리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야되겠다고 생각해서 주요 수석들과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면서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주요 부문에 특보단을 구성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그렇게 되면 인사 이동도 할 수 밖에 없겠지만 그런 것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