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대한항공이 ‘땅콩회항’의 피해 당사자인 박창진 사무장을 내쫓기 위해 ‘찌라시’ 작업을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백화점 모녀와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 등 ‘갑질 논란’에 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대한항공이 ‘땅콩회항’의 피해 당사자인 박창진 사무장을 내쫓기 위해 ‘찌라시’ 작업을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은 이날 방송에서 자신이 국토부 조사에서 조현아 전 부사장의 폭행과 폭언이 없었다고 진술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이후 입장이 바뀌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은 회사 고위 임원들의 은폐지시를 받아들여 국토부 진술조사에 임해 지시한 대로 진술을 했다. 박 사무장은 “개인으로서 그것을 거부할 힘이 없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국토부 진술이 끝난 뒤 이튿날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은 지인으로부터 자신에 대한 찌라시 내용을 전해듣고 진실을 알려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방송에서 소개된 찌라시 내용에는 ‘1타 2피’라는 말이 등장하는데 대한항공이 이번 사건을 계기로 원래 능력이 없고 승무원을 성희롱하는 등 근무태도가 불량한 박창진 사무장을 정리하려 한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그것이 알고 싶다’와 인터뷰한 전현직 대한항공 직원들은 하나같이 박창진 사무장을 “강직하고 부하 여승무원들에게조차 내외하며 어려워하는 성격”이라고 증언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에 대해 18년을 대한항공에 근무하며 수차례 우수 승무원상을 받고 단 한차례 승진에서도 누락된 적 없는 ‘잘 나가는 직원’이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날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과 백화점 모녀 등 최근 사회적으로 큰 파문을 빚은 ‘갑질 논란’을 다뤘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대박이다”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용기있는 선택”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갑질횡포 근절되길”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