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소 여자경찰 배출로 화제가 된 바 있는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가 여자경찰 시험대비 특별과정을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가 여자경찰시험 특별과정을 개설했다. 사진은 최연소 여자경찰 합격자인 이 학교 경찰행정학과 김민경학생.
이번 개설된 여자경찰 특별과정은 고교 졸업과 동시에 경찰 준비를 할 수 있는 경찰행정학과 특채 전형으로 입학과 동시에 공무원 단기합격 스파르타반 가입과 고시반 (서경재) 입실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박사급 교수진이 학생 개인별 학습관리를 통해 수준별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강멘토링데이를 지정해 경찰합격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노하우 전수와 학습의지를 고취시키고 있다.

이 학교 경찰행정학과 관계자는 "2015년도 경찰 채용 계획을 보면 일반공채 선발 인원은 7000명 정도로 적지않아 현재 경찰행정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이나 경찰행정학과 지원자들에겐 고무적인 상황"이라며 "이에 이번에 개설한 여자경찰 시험대비 특별과정은 인기가 높은 상태"라고 말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찰공무원 가산점 취득을 위한 올인원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 교육 서비스는 전용 무도장에서 체력시험을 대비한 기초체력강화운동을 기본으로 하고 커리큘럼 내에 무술 무도 수업을 포함해 자체수업만으로도 단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가산점이 반영되는 컴퓨터 관련 자격증 특강을 지원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컴퓨터활용능력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밖에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014년도 상하반기 연속 여자경찰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어 올해도 다수의 경찰합격자 배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강남최강학원과 업무협약으로 공무원 필수 및 선택과목인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현직 변호사를 법무처장으로 영입하여 사전 법률교육을 강화함으로써 공무원사관학교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여자경찰 합격반 특별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이나 문의는 서강전문학교 홈페이지(www.sg.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 외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군사학과, 공무원행정학과, 교정행정학과, 소방행정학과, 범죄심리학과, 범죄수사학과 등의 학과에서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