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이번 주도 알찬 영화들과 반가운 소식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먼저 영화인들의 숨은 명작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을 깊이 있게 조명하는 코너 '숨어보는 명작, 숨보명'에서는 28년 만에 첫 사극 작품 '자산어보'로 돌아온 배우 설경구의 하나뿐인 명작이 공개된다.

'배우들의 배우', '연기의 신'이라 불리는 지금의 그를 만들어준 작품이기도 한 이번 주 '숨보명'은 한 남자의 굴곡진 20년 삶을 그린 작품으로, 그는 개봉한 지 20년이 지난 바로 이 시점에 시청자와 함께 보고 싶었다며 남다른 숨보명 선정 이유를 밝혔다.

거기에, 20년 전의 일이지만 마치 어제 일처럼 생생하게 기억난다며 설경구가 꺼내놓은 그 날의 캐스팅 비화부터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소장 가치 200% 덕심을 자극하는 인터뷰는 '출발! 비디오 여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사진=MBC '출발! 비디오 여행'


영화 속 필수 관람 요소만 콕콕 짚어내는 코너 '이유있다'에서는 전 세계 21관왕 수상에 빛나는 '피넛 버터 팔콘'에 주목해본다. 영화는 레슬러가 되고 싶어 보호소를 탈출한 잭(잭 고츠아전)이 과거로부터 도망쳐 나온 어부 타일러(샤이아 라보프)의 배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뜻밖의 여정 속에 깨닫게 되는 진한 우정을 담은 이 작품은 보는 이에게 잔잔한 힐링과 희망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신작 영화를 누구보다 발 빠르게 전하는 '온(ON)영화'에서는 전설적인 미드 '브레이킹 배드'의 영원한 사울 굿맨 밥 오든커크 주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액션 코미디 '노바디'를, '기막힌 이야기'에서는 보이지 않는 괴물과 맞서는 클로이 모레츠의 와일드한 캐릭터 변신으로 주목받은 작품 '섀도우 클라우드'를, '영화 대 영화'에서는 어른을 위한 디즈니의 야심작 '소울'과 '어느날'을 전격 비교한다.

'출발! 비디오 여행'은 매주 일요일 낮 12시 5분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