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서 분양하는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에 많은 방문객이 몰려 분양결과가 주목된다.

13일 SM우방토건에 따르면 지난 8일 수원시청 인근 인계사거리에 오픈한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에는 개관 첫날부터 방문객이 몰리면서 주말 동안 1만여명이 방문했다.

   
▲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 현장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수원역과 인접해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수원생활권 단지로 690만원대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분양가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  

인근에는 내년에 수인선 봉담역(가칭)이 준공될 예정으로 수원역까지 2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게 되는데 수원역과 두 정거장 떨어져있는 성균관대역, 병점역, 수원시청역 인근 단지들과 비교해서도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편이다.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1층과 지상 13~22층 6개동 규모의 총 351가구이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59㎡와 84㎡A 타입에는 4베이가, 84㎡A, B타입은 4룸이 각각 적용돼 채광과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커뮤니티시설 내에는 휘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과 독서실 및 문고, 주민센터 등의 문화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다양한 테마의 단지정원도 들어서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을 갖추게 된다.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롯데몰, AK플라자 등 수원의 생활 인프라 접근이 용이하다. 또 수원역 및 서수원터미널과 인접해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KTX, 고속버스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수인선 개통 외에도 수원~광명 고속도로가 내년 개통하며 단지 인근의 봉담I.C를 통하면 봉담~동탄 고속도로 및 평택~화성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강남뿐 아니라, 동탄, 과천, 안산, 오산, 평택 등 인근지역으로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수원·화성 일대에 조성된 산업단지와 가깝고 잘 갖춰진 도로망을 통해 화성, 수원, 기흥에 위치한 삼성전자 및 산업단지 근무자들의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또한 이 지역은 수도권 유일의 농어촌 특별전형 적용지역으로 자녀의 대학진학 시 혜택을 볼 수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수영초등학교를 도보 1분대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에서 분양됐던 타 아파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가 한 몫 한 것 같다"며 "지난해 10월에 같은 화성시 봉담읍에서 분양했던 타 건설사 아파트의 전용면적 84㎡ 기준층 가격과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의 같은 평형대 기준층 가격이 최대 1750만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 말했다.

한편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은 수원시청 인근, 팔달구 인계동의 인계사거리(인계동 966-1)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