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웹진 ‘아로마’ 1월호를 발행했다. 사진은 웹진 아로마 표지.
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웹진 '아로마' 1월호를 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1월호에서는 이 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교내 대회인 ICAC 경연대회와 프랑스 5대 샤또, 커피생산국 베트남 편, 브랜디 종류에 대해 소개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 창간한 아로마 웹진은 재학생들에게 차별화된 스펙을 쌓아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기획부터 원고작성, 사진촬영까지 커피바리스타학과 재학생들의 손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아로마 웹진에는 다양한 식음료 정보와 멘토 인터뷰, 커피 행사 소식, 재학생들의 창작메뉴 개발 레시피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이 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는 국가대표 바리스타 김진규 교수를 비롯해 일본 커피교육의 거장 '히로유키오' 교수를 초빙해 커피시장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에스프레소 추출, 라떼아트, 핸드드립, 와인 양조, 칵테일 제조 수업,커피머신 정비등 등 다양한 식음료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 개개인 마다 특색 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창작메뉴개발 수업과 원두선별, 로스팅, 원어민 외국어 회화 수업 등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실질적인 매장운영을 고려한 차별화된 창업 경영 심화교육을 실시해 기본적인 커피의 이론과 까페 메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커피머신 정비 및 설치 과정과 생두의 구매 유통, 매장운영관리, 카페 창작메뉴 개발 등을 교육해 학생들이 창업을 하였을 때 필요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올해 최첨단 실습 캠퍼스를 구축하여 커피식음료계열 학생들에게 현장과 같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차별화된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