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기반 물류로봇전문기업 힐스엔지니어링과 MOU
[미디어펜=이동은 기자]코오롱글로벌은 모듈러 건축 자회사 코오롱이앤씨와 자율주행 기반 물류로봇전문기업 힐스엔지니어링이 방역로봇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관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방역로봇은 자율주행 로봇을 기반으로 건축물의 내·외부를 방역처리하는 로봇과 로봇운영 및 관리시스템이다. 

   
▲ (사진 왼쪽부터) 힐스엔지니어링 CTO 윤종철, CSO 박선순, 박명규 대표이사, 코오롱글로벌 윤창운 사장, 코오롱이앤씨 조현철 대표, 코오롱글로벌 강창희 상무./사진=코오롱글로벌 제공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사업역량을 융합해 방역로봇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건축분야에 적용을 확대해 가기로 협의했다. 코오롱글로벌은 방역로봇의 응용분야 확장 및 사전검증을 위해 공동기술개발과 시제품의 구매 및 제품완성도 제고를 위한 건축분야 기술의 지원과 영업활동을 통해 사업확장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힐스엔지니어링은 병원 및 건설분야에 방역로봇을 활용하기 위한 로봇기술 커스터마이징 및 모듈러 건축사업의 영역확장을 위해 새로운 기술의 접목과 신제품 개발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코오롱이앤씨는 작년 7월 코오롱글로벌 자회사로 설립돼 모듈러건축기술을 기반으로 한 음압병동 등 특수건축 분야의 강자로 떠올랐다. 이번 방역로봇 업무제휴를 통해 음압병동 등 특수건축 분야 사업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코오롱이앤씨가 건축한 음압병동에 방역로봇을 우선적으로 적용을 시작해 모델하우스와 건축현장, 아파트 등 건축현장에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방역로봇 적용분야 확대를 통해 코로나19를 포함한 각종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