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이후 선정된 184개 홈페이지 제공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이진강)가 13일(수) 2010년 제3분기 청소년권장사이트 10개를 선정하였다.


방심위가 선정한 '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
▲방심위가 선정한 '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

이번에 선정된 사이트는 ‘윤제한의 물리교실’, ‘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 ‘어린이 숲’ 등으로 해당 사이트들은 과학, 청소년상담, 환경 등에 대한 유익한 자료를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선정된 ‘윤제한의 물리교실’(http://php.chol.com/~nlmok)은 물리 관련 대입 논술 자료뿐 아니라 그림과 동영상 만화를 활용해 물리법칙 및 현상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제공한다.

또 다른 홈페이지 ‘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http://www.ahacenter.kr)는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YMCA가 운영하는 성교육·상담 전문 사이트로, 공개 및 비공개 상담은 물론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해 ‘성(sexuality)’이라는 주제에 대해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선다.

사이트를 살펴본 김성희 씨(인천 인제고등학교 보건교사27)는 “평소 사춘기 학생들이 부모님이나 선생님한테 물어보기 어려운 궁금증이나 상담하기 부끄러운 고민 등을 온라인 비공개 상담 및 동영상 자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다루고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방심위는 연간 40여 개의 사이트를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하고 있으며, 2007년 이후 선정된 184개의 사이트를 청소년과 일반인들이 쉽게 검색하고 추천할 수 있도록 청소년권장사이트 홈페이지 ‘아이틴넷’ (http://www.iteennet.or.kr)을 운영하고, 선정목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