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 진공 온수탱크’ 추가, ‘정량출수’ 적용
소비자들 라이프스타일 반영, 위생·사용편의성 강화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전자는 온수 기능을 넣고 편의성을 강화한 직수형 온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해 정수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LG 온정수기는 직수형 정수기에 1리터 용량의 ‘스테인리스 진공 온수탱크’를 추가해 약 90℃의 온수를 제공한다. 진공 온수탱크는 열 손실을 최소화해 일반 온수탱크에 대비 전력소모를 절반 가량 줄여준다. 또 물때 생성을 억제하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위생적이다.

   
▲ LG전자 모델이 1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직수형 온정수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이 제품은 직수형 정수기의 장점도 유지했다. 저수조가 없어 이물질 생성을 차단하고 용량 제한 없이 상온의 정수를 제공한다.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120ml(미리리터), 500ml, 1,000ml 등 용량별 정량출수 기능을 적용했다. 온수는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차·분유·라면에 맞는 용기 크기를 고려해 120ml 혹은 500ml로 제공한다. 500ml 급수 시에는 안전한 사용을 위해 경고음도 울려준다.

또 필터 교체 시기를 램프 색상 변화로 알려주는 ‘청정램프’를 적용해 사용자가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머리카락 굵기(약 100㎛(마이크로미터))의 1000분의 1 수준인 0.1㎛크기 이물질까지 걸러주는 4단계의 정수과정을 2개의 필터만으로 구현해 온수탱크를 더했음에도 폭이 19cm(센티미터)에 불과하다.

정창화 LG전자 한국HA마케팅FD(Function Division)담당은 “온수를 자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위생,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제품경쟁력으로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