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SK건설은 올해 서울·부산·경기 화성 등 3개 지역에 SK VIEW(뷰) 아파트 총 4635가구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SK건설은 오는 3월 경기 화성시 기산동에서 119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 SK건설이 오는 6월 분양예정인 대치국제아파트 재건축사업 조감도/사진=SK건설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59㎡와 84㎡의 주택형으로만 상품이 구성돼있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인접해있고 병원·마트·편의시설 등 동탄1기 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6월 분양예정인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대치국제아파트 재건축사업은 뛰어난 입지여건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하철 3호선 대치·도곡역과 분당선 한티역 등 트리플 역세권 단지에다 인근의 남부순환로 등을 통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휘문중고·단대부중고 등 명문학군과 인근 대치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어 최고의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코엑스와 강남세브란스병원·롯데백화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고 도곡·한티근린·양재근린공원 등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9월에는 남구 대연동의 대연7구역에서 분양에 들어간다. 이 곳은 부산의 전통적 주거 중심지로 교육·생활·교통 등 주거여건이 뛰어나다.

주변에 대연초·중·고를 비롯해 부경대·경성대 등 학교가 밀집해 있다. 지하철 2호선 대연역과 도시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교통도 매우 편리하다.

10월에는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과 부산 수영구 망미동 재개발사업의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휘경동 사업장은 지하철1호선 외대앞역과 동부간선도로가 가까워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인근에 이문초·휘봉초·청량초·휘경중고 등 학교가 밀집해있다.

망미동에 들어설 아파트는 부산지하철3호선 배산역과 망미역을 이용할 수 있고 간선도로를 통해 서면과 해운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마트와 코스트코, 연제시장이 가깝고 연제구청 부산지방국세청 병무청 등 관공서가 인접해있다.

SK건설 관계자는 "올해 예정인 프로젝트들은 모두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어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