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아이돌 그룹 '엑소'가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까지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다.

   
▲ 16일 오후 7시 중국 베이징 워터큐브에서 열린 '2014 유쿠나이트 (YOUKU NIGHT) 2004’에서아이돌 남성 그룹 엑소는 ‘아시아 최고 인기 그룹상’과 ‘아시아 최고 퍼포먼스상’을 받았다/뉴시스
엑소는 16일 오후 7시 중국 베이징 워터큐브에서 열린 '2014 유쿠나이트 (YOUKU NIGHT) 2004’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 그룹상’과 ‘아시아 최고 퍼포먼스상’을 받으며 2관왕을 차지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유쿠 나이트’는 한 해 동안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닷컴에서 가장 사랑받은 영상의 주인공을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선정방식은 유쿠닷컴 내 동영상 총 조회 수와 공식 홈페이지, 웨이보 투표 등을 합산해 결과를 내다.
 
엑소는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했다.

특히 작년 두 번째 미니 음반 ‘중독(Overdose)’으로 활동하며 '2014 MAMA’에서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 등을 포함해 4관왕에 앉았다. 또  ‘2014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음반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중국에서도 ‘제8회 차이나 모바일 무선 음악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그룹상’과 ‘최고 퍼포먼스상’, ‘제14회 화정장 음악 시상식’에서는 ‘글로벌 최고 인기 그룹상’을 가져가는 등 엑소의 활동을 인정받았다.

엑소는 이날 축하무대로 ‘늑대와 미녀(Wolf)’ ‘으르렁(Growl)’ ‘중독(Overdose)’ 등을 들려주며 시상식의 마지막을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