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주간특별기획-중국 문화공정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 '우리동네 간식지도', '대한민국 황금손' 코너로 꾸며진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캡처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에서는 불곰탕과 짚불곱창 맛집을 찾아 경기 양평군과 고양시를 찾아간다. 

양평에는 뽀얀 일반 곰탕과 달리 빨갛게 우려내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불곰탕 맛집이 있다. 곰탕의 담백한 맛에 얼큰함까지 추가해 깊은 맛이 일품이다. 진한 맛의 비밀은 바로 한우 사골과 머리뼈, 잡뼈를 물맛 좋기로 유명한 양평 지하수에 24시간 이상 푹 끓여준 뒤 한우등심기름으로 파를 볶아 2시간 동안 더 끓이는 것이다. 여기에 양지와 사태를 넣어 고기 향을 더한 뒤 노계까지 넣으면 감칠맛 가득한 곰탕 국물로 거듭난다. 특히, 주인장표 특제 양념까지 넣어주면 얼큰한 맛이 일품인 불곰탕이 완성된다.

고양시에서는 볏짚 풍미가 그대로 담긴 짚불곱창모듬구이를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선 잡냄새 없이 고소한 맛을 위해 불순물을 제거한 뒤 곱이 빠지지 않게 곱창 끝을 일일이 명주실로 묶어준다. 여기에 전지분유를 넣어 곱창의 풍미를 살린다. 참숯으로 초벌 후 왕겨와 짚불로 훈연하면 고소함이 가득한 곱창모둠구이가 완성된다. 

'우리동네 간식지도' 코너는 서울숲으로 향한다.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바삭한 크루아상 생지를 머핀 틀에 구워 만드는 크러핀이다. 레몬즙이 들어간 이탈리안 머랭을 올려 상큼함을 더했다. 이어 머랭에 토치질을 해주고 나면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이 그대로 느껴지는 레몬 핀이 완성된다. 상큼한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고 통 벌꿀을 듬뿍 올린 새콤달콤함의 결정체 ‘마스카르포네 허니핀’도 이곳의 또 다른 인기메뉴다. 

또 다른 주인공은 파블로바다. 머랭과 설탕을 섞어 구운 바삭한 호주식 디저트다. 또 밀가루와 노른자를 섞은 것에 설탕과 흰자 반죽을 섞은 수플레 팬케이크도 별미다. 

끝으로 카카오 티라미쑥과 얼그레이 초코라떼를 만나볼 수 있는 집도 만나본다. 직접 빻은 쌀가루에 막걸리와 쑥가루를 넣고 코코아 가루를 올려주면 티라미수 같은 비주얼의 카카오 티라미쑥이 완성된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