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 유나, 민영, 은지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톱(TOP)10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8일부터 한 달간 걸그룹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2916만 8719개를 추출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 결과,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 브레이브걸스 은지(왼쪽부터 차례대로), 유정, 민영, 유나.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달 발표에서 처음 이름을 올렸던 브레이브걸스는 한 달만에 1위를 포함한 최상위권에 전원 이름을 올렸다. 1위 유정을 비롯해 유나가 3위, 민영이 5위, 은지가 7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모델하다, 행복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분석에서는 '롤린, 꼬북좌, 역주행'이 높게 분석됐다"고 전했다. 

2위와 4위는 솔로로 데뷔한 블랙핑크 로제와 레드벨벳 웬디가 각각 차지했다. 6위에는 블랙핑크 제니가 이름을 올렸고, 8~10위에는 마마무 휘인, 오마이걸 아린, 소녀시대 태연이 나란히 기록됐다. 

11위부터 30위까지는 블랙핑크 지수, 이달의소녀 츄,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슬기, 우주소녀 여름, 우주소녀 설아, 우주소녀 엑시, 에이핑크 박초롱, 우주소녀 보나, 우주소녀 다영, 레드벨벳 조이, 아이즈원 김민주, 오마이걸 승희, 아이즈원 장원영, 우주소녀 은서, 라붐 솔빈,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안유진, EXID 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