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인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절대 있어서는 안될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했다"며 재발 방지를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인천 어린이집 원아 폭행 사건과 관련해 "매년 9조원 수준의 막대한 재정을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이 근절되지 않고 있어서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3회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아동 학대에 대해 철저히 대처하라고 지시하고 있다. /뉴시스
박 대통령은 "아동학대가 발생하는 어린이집에 대한 원스트라이크아웃제 도입과 정보 공개 등 아동폭력 근절대책이 발표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관계부처에서는 이번 대책이 현장에서 확실하게 집행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몇 번이고 확인하고, 투명하게 알려서 '이런 일이 벌어지면 문 닫는다, 왜냐하면 아이를 맡을 자격이 없기 때문에 그 어린이집은 운영할 수 없다'는 확고한 자세로 나가서 이번에 확실하게 이런 제도가 집행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보육시설 관련 현행 평가 인증제의 문제점도 철저하게 분석하고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해 주기를 바란다"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또 "이번 사건을 계기로 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여타 아동 양육·보육시설의 잘못된 관행도 드러난 만큼 교육부, 복지부, 여가부, 법무부, 경찰청, 지자체 등 관련부처가 긴밀하게 협업해 아동학대 범죄를 뿌리 뽑을 수 있게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