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일대 '수원 아이파크시티'를 특별 분양중이다. 4개 단지 7개 블록에 지하 3층 ~ 지상 15층 112개동 전용면적 59~202㎡ 총 6108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현재 중대형 가구 일부를 분양 중이며 계약 후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약 99만㎡(30만평) 부지에 아파트,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 총 7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어우러져 개발되는 초대형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다.

   
▲ 수원아이파크시티 광역 조감도

도시 계획부터 기획, 설계, 시공, 분양까지 현대산업개발이 단독으로 진행해 단순한 단지 조성을 뛰어넘어 특화된 디자인 및 평면설계와 함께 친환경적 조경요소로의 차별화를 이룬 아이파크(IPARK) 브랜드 도시다.

이 단지는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설계에 참여해 차별화된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파크·워터·빌리지·시티·필드 등 총 5가지 타입으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약 2.6㎞ 길이의 생태하천이 단지를 연결하고 있으며 생태하천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조성돼 산책이나 하이킹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숲속과학놀이터, 멀티유즈파크, 친수공원, 가족공원, 생태공원 등을 포함하는 약 8만㎡ 규모의 근린공원도 조성돼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U자형으로 이뤄진 단지 가운데에는 9홀 규모의 공군골프장이 있어 일부 동에서 골프장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내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는 점도 자랑거리다. 현재 1단지 남측으로 곡정초가 개교했고 4단지 남측으로 고등학교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현대산업개발이 건립해 수원시에 기증한 지상 2층 연면적 2500㎡규모의 한림도서관도 운영중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도 남수원초, 권선중, 곡반중, 화흥중, 권선고 등 10여개가 넘는 학교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단지 서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1번국도, 덕영대로, 동수원로 등과 접해 있어 타지역으로 이동 수월하다. 또 단지 북측으로 이마트, NC백화점, 수원버스터미널 등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그랜드백화점, 농산물시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3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수원 제 1~3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차량 30분 이내 출퇴근이 가능하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주변에 입주 10년 이내의 새 아파트들이 거의 없는데다 입주를 마친 1~2차의 경우 전세가 비율이 70~80%에 이를 정도로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현재 특별분양분에 대해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내집마련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분양사무실은 수원버스터미널 인근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 일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