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거래소(KRX)는 부산 지역 취약계층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부산 지역 13개소 복지 단체에 후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 손병두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사진 첫째줄 왼쪽 두번째)이 28일 부산 지역 취약계층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부산 지역 13개소 복지 단체에 후원금 6000만원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이날 전달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13개 복지 단체 대표들이 함께 참석했다. 앞선 후원 대상 심사는 올해 2월부터 부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시행한 복지 단체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부산 지역 취약계층 지원 공모사업'은 부산 지역 취약계층 지원 복지 단체를 대상으로 ‘단체기능보강’, ‘복지프로그램지원’, ‘긴급위기지원’ 등 영역별 사업을 공모받아 복지단체의 의견과 요청사항을 듣고 이를 심의해 사업비를 후원하는 KRX의 부상 지역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13개 단체는 △아동센터 외벽보수공사 △미혼모 여성 학습실 설치 △장애인 재활을 위한 작업의자 교체 등 사업을 기간에 맞춰 실시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이들 사업의 결과 보고를 통해 사업을 평가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