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들과 소년가장에게도 김장김치 전달

OBS는 배추 대란 여파가 고스란히 일반 서민들의 몫이 되어버린 현실에서 김장철을 앞둔 서민들을 대상으로 연중기획 ‘사랑의 배추 나눔 행사’를 마련한다.

09년도 ‘사랑의 배추 나누기’ 행사 사진/ 출처=OBS 홍보실
▲09년도 ‘사랑의 배추 나누기’ 행사 사진/ 출처=OBS 홍보실


이번 행사는 각 지자체 외에도 좋은 뜻을 가진 업체와 개인들의 도움으로 행사에는 약 1만 포기의 배추가 준비될 예정이며, 배추들은 OBS 배추 나눔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순차적으로 1인당 1망(3포기)을 무료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비싼 배추 값 때문에 김치를 먹는 일조차 힘들어진 독거노인들과 소년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자리 역시 마련되어 있으며, 배추를 운반할 트럭 3대는 경인을 대표하는 수원, 의정부, 인천 지역 깃발을 달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미리 선정한 사회복지단체로 출발한다.

또한 약 300포기의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그는 행사역시 현장에서 진행되는데 이는 사회봉사단체들의 도움을 받아 현장에서 직접 담가지며 부천지역 내 독거노인 및 기초생활보호대상자들에게 전달된다.

현장에는 김장김치를 직접 담그는 뜻 깊은 행사 외에도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는 다양한 배추요리 강의와 더불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간단한 시식코너가 마련된다.

이 밖에도 배추를 받기위해 기다리는 사람들의 지루함을 달래고 행사장을 찾은 모든 사람들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인기 성인가수들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OBS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사랑의 배추 나누기’는 10월 22일 금요일 오후 4시 10분 OBS 지상주차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서민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담은 배추와 김장김치를 전달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이 사회에 나눔의 즐거움까지 느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