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엑소(EXO) 백현이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5월 6일 147,697,596표를 받아 제151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

서른 번째 생일을 맞은 백현을 위해 팬클럽 엑소엘은 각종 SNS에 '#배켜니생일축하해', '#오월을_빛내는_큥탄일' 해시태그와 함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더불어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우리 백현이', '백현아 항상 이 자리에서 함께할게' 등의 감동적인 메시지를 남긴 엑소엘은 최애돌에서 화력을 모아 투표함으로써 투표 시작 약 33분여만에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앞서 백현은 5월 1일, 브이라이브를 통해 스페셜 라이브 'B-DAY: BAEKHYUN-DAY'를 진행하며 팬과 함께 온라인 생일파티를 즐겼다. 소소한 일상 이야기는 물론 미리 준비해둔 앞으로의 행보를 언급하며 특유의 재치 있는 모습으로 팬들과 소통했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백현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저소득 장애영유아를 위한 의료비로 쓰인다. 백현은 지금까지 기부요정 2회 달성으로 누적 기부금액 100만원을 기록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2억 2,450만 원이다.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